• 만약 김치의 주재료 가격이 비싸져서 외국산 재료를 사용한다면 ‘한국 김치’ 딱지를 떼야 할 수도 있다. 실제 올해 1~5월 마른고추(전년 대비 99.8%)·깐마늘(92.6%)·파(236.2%) 등 김치 재료 가격이 급등했다. 지난해보다는 가격이 하락했지만, 배추도 평년 대비 18.7% 비싸다. 업계 일부에서 양념 등 일부 김치 원료는 수입산을 사용하는 것도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배경이다. 업계 관계자는 “자동차의 경우 일부 수입 부품을 사용해도 국내에서 조립하면 국산차라고 인정한다”며 “고춧가루처럼 외국산과 가격 차이가 큰 일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이경미 한…[Read more]

  • ■ 1500년 이상의 역사를 간직한 전통음식

    김치는 채소에 마늘, 생강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숙성시킨 발효식품으로 종류가 300가지 이상이다. 삼국시대 이전부터 담가 먹은 김치는 옛날엔 아주 단순하게 만들어 먹던 음식이었다. 채소를 잘 씻어 소금에 절여 항아리에 담아 적당히 숙성시킨 후에 먹은 것이 바로 김치의 시초다. 김치는 겨울철 채소가 귀했던 시절에는 더할 수 없이 중요한 비타민 공급원이었다.

    배추김치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 무와 배

    그리고 시원한 국물까지 반찬통에 담아주었어요 🙂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진 마이산김치의 포기김치!

    배추가 반으로 잘라져 온…[Read more]

  • 배추김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김장 김치로, 이른 가을의 풍요로운 계절 맛을 지닌 김치의 주류다. 배추김치는 소금에 절인 배추에 무채, 고춧가루, 다진 마늘, 파, 젓갈 등을 넣고 버무린 속을 넣어 담근다. 밥과 함께 우리의 밥상에 반드시 오르는 반찬이 바로 김치다. 김치는 외국인들에게 ‘한식’ 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이고 친근한 음식이기도 하다.

    배추김치

    먹기 좋게 썰린 배추김치 밥과 한입!

    시원한 무와 밥 한입

    이렇게 시작하면 밥 금방 동나는거 아시죠?

    마이산김치는 밥도둑~:)

    농협김치

    마이산김치 쇼핑몰에서는 배추김치2kg, 묵은지 2kg, 백김치…[Read more]

  • Meredith Fenger became a registered member 1 month, 1 week ago